한국당 최고위 "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 안하기로"

박하나 기자 | 기사입력 2019/12/03 [22:39]

한국당 최고위 "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 안하기로"

박하나 기자 | 입력 : 2019/12/03 [22:39]

▲ ytn 캡처     © 데일리넷

 

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유임하지 않고 물러나게 됐다.

 

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는 3일 청와대 사랑채 앞 천막에서 나경원 원내대표의 원내대표 임기 연장에 관한 회의를 열고 임기를 연장하지 않는 것으로 의결했다.

 

박완수 한국당 사무총장은 "원내대표 및 정책위원회 의장 선출 규정 제24조에 의거해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는 연장하지 않기로 의결한다"고 밝혔다.

 

한국당 ‘원내대표 및 정책위원회 의장 선출 규정’ 제24조 1항에는 “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의 임기는 선출된 날부터 1년으로 한다”고 돼 있다. 나 원내대표의 임기는 10일까지다.

 

박 사무총장은 나 원내대표가 오는 4일 의원총회를 통해 재신임 여부를 묻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"최고위원회의에서 방침을 정해서 의총을 소집, 재신임을 물을 수 있는 절차가 진행이 되는 것이다"라며 "임기연장이냐 아니냐를 당헌당규 해석상 최고위 의결사항으로 보고 최고위 의결을 한 것"이라고 강조했다.

 

4일로 예정됐던 의총의 개최여부에 대해서는 "나 원내대표가 의총을 소집한 것이기 때문에 나 원내대표가 결정할 사항"이라고 답했다.

 

앞서 나 원내대표는 원내대표 임기연장을 결정하는 의원총회를 4일에 소집한다고 밝혔다. 같은 규정 제24조 3항에는 ‘국회의원의 잔여임기가 6월 이내인 때에는 의원총회의 결정에 의하여 국회의원 임기만료 시까지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의 임기를 연장할 수 있다’고 돼 있다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